서브비주얼

YOU & ME news

유앤미언론보도

[내외뉴스통신] 피부탄력과 볼륨 동시 개선 위한 캐번필, 숙련된 의료진 통해야

작성자 : 유앤미 작성일 : 2021-06-03 조회수 : 262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피부탄력과 노화에 신경을 쓰는 여성들이 많다. 탄력 있고 볼륨 있는 피부는 여성들의 로망이지만, 나이가 듦에 따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미 노화가 시작되었다면 화장품이나 에스테틱을 통한 꾸준한 관리에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어서 고려하는 것이 의학적 시술이다. 


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은 얼굴의 볼륨이 사라지고 피부탄력이 없어지는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눈 밑, 팔자주름, 볼과 같은 부위에 볼륨이 점차 사라지게 되는데, 필러는 이런 부위에 효과적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안 시술로 꼽힌다. 간편한 주사 시술로 주름 완화, 볼륨 증대 효과를 비교적 빠르게 볼 수 있어 20대부터 40~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관심을 받고 있다.

유앤미클리닉 강서점 고성균 대표원장은 "필러가 탄력 없는 피부에 시술되었을 때는 충분한 효과를 보기 힘들다. 캐번리프팅과 같이 피부에 탄력을 줄 수 있는 시술과 함께 했을 때 피부 탄력은 물론 볼륨까지 생성되어 만족할 만한 결과가 가능하다"고 전한다.

피부탄력 개선을 위한 캐번리프팅은 스프링 형태의 볼륨 실을 이용한 실리프팅 중 하나로 스프링형태의 실이 특유의 탄성으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표정 변화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실 자체가 피부에 흡수될 때 콜라겐이 생성되어 피부재생과 탄력은 물론 볼륨생성에도 효과적이다.

고성균 대표원장은 "실제로 팔자주름, 눈 밑, 볼 꺼짐 부위에 피부가 처진 상태에서 필러를 넣으면 볼륨이 처진 위치에 그대로 형성될 수 있다. 피부를 리프팅 해주면서 볼륨을 줬을 때 좀 더 나은 결과가 나오게 된다. 캐번리프팅과 필러를 함께 시술하는 캐번필은 피부탄력과 함께 즉각적인 볼륨효과를 줄 수 있는 동안 시술이다"고 설명한다.

한편 이런 효과적인 동안 시술도 사람마다 적용된 결과나 만족도가 다를 수 있고, 멍이나 통증, 염증과 같은 반응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에도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